페이지

2015년 1월 14일 수요일

EF소나타에 적외선 후방카메라 장착

    문명의 이기 후방 카메라!

    이 것만 있으면 후진 시 뒷 범퍼 아래에 물체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이 가능하고, 주차 시 차에서 내리지 않아도 뒷차와의 거리를 알 수 있게 된다는 마법의 물건.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.
  1. 후방카메라
  2. 후방카메라가 연결 가능한 네비게이션
    DIY 할 사람이라면 추가로 전동 드릴 및 네비게이션에 맞는 후방카메라 연결 잭이 필요하다. 가니쉬 구멍이 없는 구형 차량은 전동 드릴로 후방카메라를 장착할 구멍을 뚫어야 하기 때문이다. 나는 카센터 사장님이 알아서 해 주셨지.

    나도 마음만은 DIY를 하고 싶지만 초보인데다 무엇이든 손을 대자마자 망칠 것 같은 두려움을 갖고 있다. 이 감정은 인간의 DNA에 새겨져 있는 것으로 생존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다. 게다가 나에게는 연장이 없었기에 이참에 현명한 사람이 되기로 마음 먹었다. 집 근처 센터에 장착비를 주고 설치를 맡기기로 한 것. 젊은 사장님께서 나의 EF소나타에 친절하게 후방카메라를 설치해 주셨다.


    작업 도중 한 컷. 뻥 뚫린 후미등 자리와 각종 연장들이 널려 있는 트렁크. 후미등 전원에 후방카메라를 연결해서 후진 기어를 넣으면 후방카메라에도 전원이 들어오게 연결하면 된다. 그런데 내 EF소나타가 오래되긴 했나 보다. 구석구석 흠집이 나 있고 후미등 틈새에는 먼지가 가득하네. T. T 날씨가 조금 더 풀리면 세차해야겠다.

    후진 기어를 넣자마자 바로 네비게이션이 후방카메라 화면으로 전환되는지를 확인하고, 필러를 뜯어서 배선 정리를 하면 끝.

    최종 장착 완료된 후방 카메라! 적외선 카메라라서 빛이 없는 어두운 곳에서도 사물을 식별할 수 있다. 너무 좋다.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